응봉산 라이딩

2013-05-11(토) 저녁 색다른 코스를 가보자는 최군의 제안에 응봉산 라이딩을 계획하고 올랐지만 길을 잘못 들어서 응봉산 등산이 되버렸다.ㅋㅋㅋ 듣던대로 응봉산 업힐은 댄싱 연습하기 아주 좋은 코스였다. 응봉산은 한강자전거도로 북단에서 응봉역 부근의 진입로를 통해 진입할 수 있다. 아경이 멋져 한번쯤 가볼만하다.










* 최근 며칠 사이 후드를 잡고 열심히 댄싱을 해서 그런건지 왼쪽 STI 레버가 드랍바에 단단히 고정되지 않고 심하게 흔들리는 유격이 발견 됬다. 구글링 결과 레버 바깥 측면의 고무를 벌린 후 보이는 육각 볼트를 L자형 5mm 육각 렌치(Allen Key)로 단단히 조여줘야 한다고 한다. 바테잎을 벗겨내지 않아도 되서 다행이다.


* 페달링시 정체를 알 수 없는 소음이 발견되어 조일 수 있는 곳은 모두 조여봤지만 소음이 해결되지 않았다. 페달이 의심되어 손으로 잡고 흔들어보자 좌우 페달에서 유격이 발견되었다. 새 페달로 교체해야 하는데 페달의 해체와 설치는 15mm 페달 렌치를 이용하여 해체시에는 뒷바퀴 방향으로, 설치시에는 앞바퀴 방향으로 힘을 주어 돌리면 된다. 작업에 앞서 지우개 등을 브레이크 레버에 끼워 자전거를 단단히 고정시킨 상태에서 하면 좋다고 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