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사진 보정 앱 추천, VSCO Cam

사진 보정, 쉽게 할 수 없을까?

SNS의 시대에 살면서 폰카이든 DSLR이든 원본과 별도로 때때로 사진 보정이 필요할 때가 많다. 스마트폰에서 사진 보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앱은 많지만 무엇 하나 완벽하지 않아 아쉬울 때가 많다. 나같은 경우 뽀샵이라던가 빈티지 효과라든가 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다. 그저 사람이 비스듬히 찍힌 기울어진 사진을 바로 잡아주고 어두침침한 사진에 적당히 과하지 않게 생동감을 살릴 수 있는 정도면 만족하는데 의외로 이런 간단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 많지 않다. 이번 글에는 이런 고민을 한큐에 끝내주는 VSCO Cam이란 무료 아이폰/안드로이드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앱을 설치하자.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Play 스토어를 실행하고 VSCO Cam을 설치한다.


사진 보정을 해보자.



실행 후 처음 나타나는 메인메뉴이다. LIBRARY를 터치한다.




처음 실행하면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는다. +를 터치하여 보정할 사진을 추가한다.




메모리카드에 있던 미러리스 카메라로 찍은 멍멍이 사진을 추가했다. 라이브러리에 추가된 사진은 원본과 별도로 사진 보정 설정을 기억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가운데 공구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TOOLKIT을 실행한다.




TOOLKIT을 실행하면 미리 제공되는 프리셋이 보여지는데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는 목적으로는 좋지만 사진 보정과는 거리가 멀다. 수동으로 사진을 보정하기 위해 2번째 렌치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한다.




수동 보정 화면에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각 기능을 터치하고 화면을 보며 값을 조절하여 보정할 수 있다. EXPOSURE를 조절하는 화면이다.




TEMPERATURE를 조절하는 화면이다. VSCO Cam의 강점은 이렇게 조정한 값을 실시간으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데 있다. 사진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어떤 값이 적절한 값인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편리한 보정이 가능하다.




CONTRAST를 조절하는 화면이다.




ROTATE를 조절하는 화면이다. 격자 무늬의 그리드가 화면에 나오기 때문에 조절하기가 편리하다.





CROP을 조절하는 화면이다. 자주 쓰이는 비율이 프리셋으로 제공되어 조절하기가 편리하다.




TINT를 조절하는 화면이다.




SATURATION을 조절하는 화면이다.




SHADOWS SAVE를 조절하는 화면이다.




보정이 완료되었다. 조절한 값들을 저장하고 LIBRARY 화면으로 나간다. 보정이 끝난 사진을 저장하기 위해 4번째 SHARE 아이콘을 터치한다.




SHARE 메뉴에서는 보정된 사진 저장 및 SNS 공유가 가능하다. 원하는 기능을 실행한다.




보정 전후의 모습이다. 큰 변화는 없지만 내가 원하는 보다 생동감 넘치는 색감으로 보정되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