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 탭 페이지는 사생활 침해의 소지가 있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 브라우저는 새 탭을 클릭할 경우 새 탭 페이지(New Tab Page)가 나타난다. 새 탭 페이지에서는 로그인한 사용자 계정과 연동하여 최근 방문한 페이지들을 보여주는데 혼자 쓰는 PC가 아닌 이상 내가 방문한 페이지들이 누군가에게 노출된다는 것은 사생활 침해의 소지가 있다. 내 경우 집에서 방문했던 자전거 관련 커뮤니티들이 회사에서 접속하였을 때 새 탭 페이지에 노출되어 일하지 않고 노는 것으로 오해받을 뻔한 적이 있다.


새 탭을 대체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크롬에는 원래 내부적으로 이러한 새 탭 페이지를 비활성화하는 기능이 제공되었지만 v33 버전부터 이 기능이 사라졌다. 구글의 모토인 Don't Be Evil(사악해지지 말자)가 무색해지는 대목이다.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사용자들이 개발한 새 탭을 대체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존재한다. 아래 2개의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기호에 맞는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설치하자.

Show Apps in New Tab

새 탭 페이지 대신 크롬에 설치된 앱의 목록을 보여주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설치하자.

Empty New Tab Page

앱 목록도 필요없다면? 새 탭 페이지 대신 아무 내용도 없는 빈 페이지를 보여주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설치하자.

참고 글


TAG
댓글
댓글쓰기 폼